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04-29 07:36
관리 메뉴

필피리의 잡학사전

Go Pro Karma 드론, 개봉기 및 부품설명!! 본문

IT/IT기기

Go Pro Karma 드론, 개봉기 및 부품설명!!

김수필 2017. 6. 18. 23: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웰컴투 코리아!!!!


미국출장중 구매한 드론을 한국에 갖고 오는날!!


아기하마는 저를 웰컴해주네요~!




첫 사진부터 여자친구 사진을 보여줘서 

카르마를 보고싶으셨던 분들에게 심심한 사과를 전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프로 카르마 드론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짝짝짝!!!!!



카르마 세트를 담고하는 가방입니다.

안쪽은 카르마 구성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스폰지들로 구성품을 보호할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있습니다.


가방 자체는 굉장히 무겁고 불편합니다.

광고 하는 것처럼 어디든지 메고 떠날 수 있다라는 컨셉은 약간 무리수입니다.


그래도 보호를 위해서 좀더 크고 무거운거니 이해는합니다.


아래에부터는 구성품들을 하나씩 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들은 모두 제 침대위에서 찍은거라서...

부끄부끄



카르마 드론입니다!!

 보시다시피 아기자기하고 우아한 맛은 없습니다.

크고 거대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저는 디자인에는 만족합니다.




접었을 때의 모습


수납할 때는 이렇게 접어서 갖고 다니시면 됩니다.



드론을 조종하는 컨트롤러입니다.

저렴한 제품들은 컨트롤러 또한 따로 구매하셔야 하지만, 카르마는 터치스크린까지 포함되어 있는 컨트롤러를 구성품 셋트에

포함시켜 놓고 있습니다.



컨트롤러 전원버튼을 켠 모습입니다.

조작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하거나, 카르마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올을 배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전원을 키고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다음은 배터리입니다.

드론이 큰 만큼 배터리 또한 큽니다!


배터리 하나당 비행시간은 대략 20분입니다.

20분은 많이 부족하니 저는 아예 배터리를 하나더 구매하긴 했습니다.


(비행시간은 20분이지만 실제로 2분인가 3분정도 남으면 강제적으로 제 위치로 카르마가 돌아옵니다 ㅠㅠ)




다음은 카르마 컨트롤러와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서도 있네요.



충전기를 콘센트에 꽂은뒤 배터리 뒷면에 보이는 이곳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요렇게..

그럼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불빛이 들어오네요.



구성품들은 처음에 배터리가 조금밖에 없습니다.

충전부터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 이제 카르마를 구매하게 된 이유중에 가장 큰이유인

고프로 카메라와 카르마 그립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르마 구성품(고프로 히어로 블랙5)세트를 구매했기에, 구성품에 고프로 카메라가 있음을 말씁드립니다.


고프로 카메라와 스태빌라이저가 처음에 같이 연결되어 가방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스태빌라이저는 드론이나 카르마 그립에 고프로 카메라를 연결해주는 필수적인 장치입니다.

물론 고프로 카메라를 독립적으로 평소 사용하시는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르마 그립입니다.

드론없이 카메라 그립만 갖고 놀아도 정말 행복합니다!!


카메라 그립또한 충전을 시켜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해본 결과 완충하면 꽤나 오랫동안 배터리가 유지됩니다.

그리고 고프로카메라까지 100프로로 완충시켜줍니다.(좋은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스태빌라이저에서 고프로카메라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저 부분을 눌러주어야합니다.



그럼 이렇게 스태빌라이저의 한 부분이 딸각하고 열립니다.



그리고 이렇게 카메라와 스태빌라이저를 분리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고프로 카메라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카메라는 워낙 많이 사용하시고, 포스팅도 많기에 정말 간단히...

(졸려서 간단히 쓰려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고프로 카메라는 저 부분을 막아주는 고무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스태빌라이저에 연결을 해놔야하기 때문이겠죠.



저런 고프로 카메라에 대한 구성품들은 요 주머니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복주머니같은 존재네요.





복주머니를 열면 요련 것들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고프로의 촬영 저장을위해 sd카드와 배터리를 고프로 카메라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 부분을 밀어서 열면 이렇게 배터리와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럼 요 배터리와



SD카드를 삽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깔끔하게 채워진 기분이죠?

기분이 좋아집니다!!!!!


고프로 카메라까지 카르마 드론의 구성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구성품들을 잘 충전하면 출격완료입니다!!!



설명서도 있네요.

빼먹었습니다. (프로펠러 사진도 빼먹었는데 어딨는지 안보이네요 ㅠㅠ)




아무튼 완성하면 이렇게됩니다!!!

프로펠러는 그냥 색깔맞춰서 끼운다음에 돌리기만 하면됩니다!!


프로펠러끼우고 스태빌라이저에 고프로 연결해서 드론에 장착하면 비행준비 완료!!!!



6월 어느 무더운 날

드론을 날리기 위해 광나루 공원을 찾았습니다!!!!


결혼식을 앞두고 드론을 갖고 다니려니

복장도 불편.... ㅠㅠ





드디어 카르마가 하늘에 떴습니다!!!!


넘나 감격스러운 이순간


드론 구매후 그놈의 비행제한구역 때문에!!!!

1달을 못날렸습니다.


저는 더워도 땀이나도 힘들어도 행복했습니다.




비록 조금 힘들어져서 자리에 앉아서 날릴때도 있었지만....






여기까지 고프로 카르마 드론의 개봉기였습니다.


작은 드론날리다가 카르마를 날리니 안정감있고 참 좋네요.

몇몇분들의 불만섞인 카르마 후기가 있어서 조금 걱정은 했습니다만, 저는 만족합니다.


일단 첫번째로 카메라 화질이 굿!!

두번째는 상당히 안정감있고 호버링이 잘 되는점.

마지막으로 일단 크니까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갖으시네요.



그럼 다음엔 드론 영상을 갖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날동안 몇번의 출사는 있었지만 제대로된 동영상 편집은 없었습니다.

지난 주 두물머리를 다녀온 뒤 드디어 영상 편집을 했네요.

편집 이라기 보다...

그냥 노래 넣는 정도


고프로 영상을 공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