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오타루 맛집
- 후라노 맛집
- 드론 카메라
- 북해도 양갈비
- 북해도 맛집
- 노보리베쓰 맛집
- MIT Technology review
- 닭도리탕
- 카르마 부품
- 블루리본
- 카르마 개봉
- 비에이 맛집
- 서울에서 1시간 캠핑장
- 비에이 렌트
- 과제 잘하기
- 북해도 양고기
- 신치토세 공항 렌트카
- 과제 잘하는 방법
- java oracle
- 훗카이도 맛집
- 노보레베츠
- 삿포로 렌트카
- 훗카이도 렌트카
- 카르마 스태빌라이저
- TIZEN
- 경주
- 카르마 그립
- adsense
- MIT
- 삿포로시 맛집
- Today
- Total
필피리의 잡학사전
로딩화면 구현하기 본문
로딩화면을 간단히 구현하겠습니다.
메인화면을 띄우자마자 로딩화면을 띄우고 3초(로딩시간)후에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갑니다.
Start_Activity.java가 로딩화면을 나타내는 Activity입니다.
SplashTest.java가 메인화면을 나타내는 Activity입니다.
타싸이트에서 퍼온후 간단하게 수정했습니다.
Start_Activity.java
package com.Splash; import android.app.Activity; public class Start_Activity extends Activity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
그리고 위와 같이 수정해 주는데요. 일단 보시면 제일 밑에 추가되어져 있는 3000 이라는 숫자는 딜레이 타임입니다. 3000은 3초를 뜻합니다. 더 줄이거나 늘리려면 1초:1000이라는 간단한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쓰는 핸들러는 스레드에서 사용하는 건데, 어느 일정한 형식을 통해서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보시면 아마도 이런 말이 아닌가 싶어요. 3초까지 비어있는 메시지를 보낸다면(호출한다면) 핸들러가 실행되라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렇게 사용하시면 된다는거~!!!!
finish()는 액티비티를 종료하는 것입니다 ^^
SplashTest.java
package com.Splash; import android.app.Activity; public class SplashTest extends Activity { |
[출처] 안드로이드 로고화면, 스플레쉬 화면, Splash Screen|작성자 프리돔
'Developer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 Preference기능(자동로그인 기능에 사용) (1) | 2012.03.05 |
---|---|
안드로이드 ListView 사용시 배경이 검은색으로 될 때 (0) | 2012.03.04 |
안드로이드 전역변수 설정하기 (1) | 2012.02.13 |
안드로이드 - 새 activity 만들어 화면 뛰우기 (0) | 2012.02.06 |
안드로이드 간단한 토스트창 띄우기 (0) | 2012.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