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05-14 05:29
관리 메뉴

필피리의 잡학사전

[Tizen Web App] 시작하기 본문

Developer/Tizen

[Tizen Web App] 시작하기

김수필 2016. 2. 29. 22: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나는 앞으로 Tizen Web Sample Application 을 통해 2가지를 설명하고자 한다.

하나는 타이젠이고 나머지 하나는 웹 앱이다.


물론 웹 앱에 대한 이야기는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기에 나의 포스팅이 웹 앱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거라곤 확신할 수 없다.



하지만,

타이젠 웹앱에 대한 이야기, 또는 타이젠에서 웹앱을 개발함에 있어서 유용한 정보를 주는 정보는 쉽게 찾아볼 수 없다.



물론 웹앱이 무엇인지, tizen web app 내부의 파일들이 무엇을 뜻하는지, web app은 어찌 이루어져 있는지에 대한 설명은 충분히 많다.

나는 그것들을 설명하고자 하는것은 아니다.



내가 앞으로 이곳에서 설명하고 싶은 내용들은 실제 개발에 있어서 유용한 tip이나 실질적으로 필요할 것 같은 내용들이다.

예를들어 TAU를 사용하여 원형 UI를 쉽게 사용한다던가, Tizen Device API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Tizen Web Sample App을 통하여 설명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런 포스팅을 통해 타이젠 웹앱을 개발하는 개발자 혹은 이제 시작하려는 입문자분들과 조금 더 많은 소통이 되길 바란다.



먼저 이번 포스팅에서는 Mac OS환경에서 Tizen 2.4 SDK를 사용하여 설명할 것이다.

(현재 Tizez 2.4 Rev3이 최신버전이다. 그리고 최신버전이 나올 때마다 SDK는 update하여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online Web sample내에서 설명에 필요한 sample app들을 선택할 것이다. (아마 첫번째는 쉬운 "Digital Watch"가 될것이다.)




현재 online Web Sample에는 모바일과 웨어러블앱을 다 합하여 총 60여종이 있으며,

나는 주로 웨어러블, 그리고 원형(Circle) 디자인 관련 sample app들을 활용하여 블로그를 써 내려갈 예정이다.


'Developer > Tiz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ar S2 SDK와 연동하기  (0) 2016.05.09
Digital Watch sample을 이용한 나만의 Watch 만들기 (1/2)  (0) 2016.04.24
Comments